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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온라인 쇼핑몰 차별화 전략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쇼핑몰

차별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

 

스마트 스토어로 물건을 잘 팔 기 위해서는 어떤 게 필요할까요?

 

우선 지난 편에도 언급을 드린 적이 있듯이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공급' 할 수 있어야겠죠

 

그다음은 무엇일까요?

 

노출이 잘 되어야겠죠

일단 유입이 되어야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든 말든 할 테니까요

 

제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갖고 있어도

미로처럼 찾아가기 힘든 골목길 구석에 있는 상점이

장사가 잘 될 리가 없는 것처럼요

 

노출에 관하여는 다음 기회에 이야기하기로 하고

 

그럼 그다음은요?

 

제가 생각하는 다음은 바로 '구매 후기'입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는

내가 팔려고 하는 상품을 다른 여러 판매자도

똑같이 판매할 확률이 매우 매우 높습니다

 

괜찮은 후기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 과연 무엇인지

한 번쯤 혹은 여러 번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언젠가 유튜브에서 

단기간에 월 매출 5천만 원을 달성한 치킨집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은 적 있습니다

 

그 사장님의 차별화 전략은 아래 것들이었습니다

 

1. 콜라를 시원하게 드세요. 얼음컵 준비

2. 설거지하지 마세요. 일회용 앞접시 준비

3. 편하게 버리세요. 뼈 봉투 준비

 

이름만 들으면 아는 유명한 프랜차이즈였는데

배달 주문 시 위 3가지를 무료 서비스로 제공을 하더라고요

이런 치킨집을 보신 적 있으신지요?

 

당시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준비하는 저로써는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답은 정말 간단합니다

 

'남들과 똑같이 팔아서는 안된다'

 

저에게는 이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각난 것 중 두세 가지를 실행에 옮겼고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닌데

투입 대비 효과가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방법은 위 치킨집 예시로 충분히 힌트를 드렸고

속시원히 알려드리고 싶지만,,,

공개된 지면 상에 세부적으로 언급드리는 게 

다소 조심스러운 면이 있어서

 

정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했던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알고 나면

겨우 이거? 시시한데? 별거 아닌데?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실행에 옮기는 판매자는

전체 판매자 중 극소수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제가 썼던 방법들이 

어느 제품에나 다 먹히는 것은 아니고

단지 추진제 역할을 할 뿐이라는 사실은

명확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끝으로 

머릿속으로만 구상하는 것과

실행으로 옮기는 것

 

 

별거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돌아오는 결과는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는 것

 

항상 기억하고 움직이시길 바랄게요 :)

 

오늘도  Step by Step~!!

 

by KEEP DO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