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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의 중요성

장사를 잘 하기위한 가장 기본 조건은 무엇일까요?

 

목이 좋아야 겠죠

 

그렇다면 '목'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표준국어대사전>>

‘목’은 “통로 가운데 다른 곳으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중요하고 좁은 곳”이라는 뜻을 갖는 명사로,
‘목에 숨어서 적을 기다리다

/여기저기 도망칠 만한 데를 골라 저녁 내내 목을 지켰으나 허사였다.

/목 좋았던 점포’와 같이 쓰입니다.

 

다른 곳으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중요하고 좁은 곳

 

 

이를 상황에 맞게 재 해석을 해보면

길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이 못보고 지나칠 수 없는 곳

이 되는것이죠

 

일단 상점이나 물건이 눈에 띄어야 구입을 하든 말든

생각이라도 할테니까요

 

내 제품은 저~뒤에 있지만

살 사람들은 알아서 다 살거야. 사겠지 뭐.

하고 언제일지 모를 그때만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안타깝지만 정말로 큰 오산입니다

 

왜냐고요?

 

네이버 쇼핑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로 제품 검색을 했을때

월 기준 3000명이 첫 페이지에 머무른다면

과연 이들 중 두 번째 페이지를 보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요?

 

평균적으로 절반 이하입니다

 

 

많이 잡았을때 1500명이라는거죠

 

그럼 세 번째 페이지는 바로 답 나오시죠?

750명입니다

 

네 번째 페이지는 375명정도가 되겠네요

 

다섯 번째 페이지는 188명

 

자. 아직 다섯 번째 페이지밖에 넘기지 않았습니다

첫 페이지를 본 3000명 중 몇명이 남아있나요?

188명입니다.

93.8%의 사람들이 떨어져 나갔네요?

 

자 그럼 여기서 구매전환율 5%로 정해봅시다

실상은 이정도도 안나오는 경우도 많지만요

 

그럼 188명중의 5%면 9.4명이네요

 

한달에 물건 9개 파시려고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신건 분명 아니시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어떻게든 노출 순위를 상위로 올려야만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키워드 설정을 잘하자

   -> 중소형 키워드 위주로 상품명 설정

2. 판매 건수를 늘리자

   -> 통 이미지는 NoNo. 상세페이지에 공을 들이자

3. 구매 후기를 늘리자

   ->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여 후기를 유도한다

        특히 초반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주자

 

위 세 가지 제시한 방법을 다시 한 문장으로 요약해볼게요

 

'기본에 충실하자'

 

단순하지만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건물을 지을 때, 땅을 제대로 파고 다져야 기초가 튼튼해 지겠죠?

 

꼼수를 쓰지않고 기본 토대를 잘 다져놓으면

당장은 효과가 미미해서 답답한 마음이 드실 수 있겠지만

 

결국 언젠가는 빛이 난다는걸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더 유익한 내용으로

내일 다시 돌아올게요

 

당신의 소중한 24시간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