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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과연 해야할까?

하루에 딱 한 개의 글을

어디까지 쓸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시작했는데 벌써 열두 번째 글이 되었어요

 

해서 제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은 아침이에요 :)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우선 쇼핑검색광고가 무엇이냐?

라는 의문이 드실텐데요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 -> 생활잡화 카테고리에 나오는 첫 화면이에요

본 페이지에 나오는 상품과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위 최상단에 빨간 네모 박스 영역이 바로

쇼핑검색광고 상품들이에요

 

아마 시작단계에 계신 분들은

광고 이거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노출 순위가 어느 정도 올라가기까지는 필요하다

라는 생각입니다

 

신규로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내가 올린 물건은 페이지를 여러 번 넘겨도 

잘 보이지 않을 만큼 뒤쪽에 가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 이거 

물건이 잠재 구매자들에게 보이기라도 해야

물건을 보고 사든 말든 할 것 아닙니까?

 

물론 광고 설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 키워드 설정' (https://lypup.tistory.com/11

편에서 '중소형 키워드'를 노려라라고 강조를 했었는데요

 

초반 키워드 설정을 중소형 키워드로 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하나가 바로 검색광고 때문입니다

 

쇼핑 검색광고의 광고 단가는 입찰(Bidding) 방식을 통해 산정이 됩니다

 

 

상품명에 '대형 키워드'를 넣게 되면 경쟁이 치열한 만큼

어지간한 광고 단가로는 노출이 되지 않으며

혹시 그게 상응하는 단가 설정을 하여도

돈은 돈대로 나가면서 효과는 미미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제 나름대로의 광고 설정 On에 대한 기준을 말씀드리면

 

1. 3천~5천 사이의 중소형 키워드 기준 1페이지 노출

2. 포토후기 기준 최소 10개 이상

 

위 2가지 모두 만족이 될 때까지

광고에 기꺼이 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음 그럼 광고 설정 Off에 대한 기준도 있냐고요?

 

네 있습니다 :)

 

1. 중소형 키워드 기준 순위권 내 진입했을 때

2. 물건 재고가 부족하여 판매 수량 조절이 필요할 때

 

물론 위 조건은 참고만 하시라고 말씀드리는 것이고요

 

판매자의 전략과 아이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경험을 통해

본인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난 필요 없다 라고 생각이 되시면 안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SNS, 카페, 블로그, 유튜브, 기타 등등의 매체로

외부 유입을 끌어올 수 있는 상황이면

굳이 검색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지는 않네요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실행을 통한 경험'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한 노하우 축적'이 

핵심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다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