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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자/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온라인 쇼핑몰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

모두들 열심히 달리고 계신가요?

 

달리는 게 너무 힘드신 분들은 천천히 한발 한발
걷는 연습이라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구매전환율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먼저 구매전환율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구매전환율은 CVR, Conversion Rate라고 하며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가 실제 구매를 하는 등의

판매자가 원하는 특정 행위를 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공식은 아래와 같아요

 

구매전환율 = 전환수(구매횟수)/클릭수*100

 

온라인 쇼핑몰을 예로 들었을 때

 

특정 상품을 잠재 구매자가 클릭했을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상세페이지를 먼저 볼까요?

 

저는 첫 번째가 구매 후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관련된 세 가지 통계가 있습니다

 

1. 90% 이상의 온라인 구매자는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후기를 확인한다

2. 68%의 고객은 광고보다 후기를 신뢰한다

3. 후기가 많이 등록된 제품의 경우 70% 이상이 구매 의향을 보인다

 

위 통계가 말해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고객은 Social proof(사회적 증거)를 원한다는 사실입니다

 

사회적 증거(Social Proof)란,

사회적으로 어떤 전문가의 추천이나 타인의 사용기가

일반적인 대중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을 뜻합니다

 

특히 전문가보다는 나와 유사한 사람들의 의견을

더 신뢰한다는 통계 결과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의사 결정 이후에도 자신의 경험을

다른 잠재 소비자에게 공유합니다

이들의 후기를 본 잠재 소비자는 구매 의향자에서 구매자가 되고

연쇄적으로 또 다른 잠재적 소비자를 생성시킵니다

 

'나비 효과'를 불러 일으킨다는 이야기죠

 

 

Q. 하지만 모든 후기가 구매전환에 도움이 될까요?

 

긍정적 후기는 8~10% 구매 증가에 도움을 주지만

부정적 후기는 22%의 비구매를 발생시킵니다

 

Q.  모든 후기가 너무 긍정적이라면 구매전환에 도움이 될까요?

 

너무 긍정적이라면 오히려 후기의 신뢰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알바인가?' 라는 생각이 드는것이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정적 후기는 '경쟁사 알바인가?' 라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최대한 많이 끌어내야 한다'

 

여러번 반복해도 부족하지 않을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구매전환율 및 구매 후기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 혹시 기회가 된다면

긍정적인 구매 후기를 유도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