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스마트스토어 경쟁사 상품 판매수량 보는 법

오늘은 아이템 선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아이템 선정 할 때 

이거면 괜찮겠다!! 싶은 아이템을 찾긴 찾았는데

 

과연 현재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일까?

 

 

이를 확인하는 과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

 

왜냐하면 내가 그 상품을 팔았을때 매출이 대략 얼마나 나올지 

예측이 가능하며 아이템 소싱할때 수량 측정에도 용이하기 때문이죠

 

자 그럼 경쟁사의 판매수량을 알아볼까요?

 

답은 상품의 상세페이지 안에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사 상품의 판매수량을 확인하고 싶을때

위와 같이 상세페이지 상에 도착 확률(%)로 나와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까요?

 

단도 직입적으로 설명드려 볼게요

저만 따라오시면 됩니다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로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엽니다

 

 

2. 다음 구글 크롬 개발자도구 페이지를 열어야 합니다

   'F12' 키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작은 빨간네모박스 보이시죠?

 'Toggle Device Toolbar'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줍니다

 

 

3. 그 다음 'F1' 버튼을 눌러 아래와 같이 Settings 화면으로 전환을 시켜줍니다

 

 

 

4. 이번엔 마우스 스크롤을 죽 내려서

    Debugger -> 'Disable Javascript' 체크박스 체크

 

 

 

5.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한 뒤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면 끝

 

6. 진짜 마지막으로 1일 이내~4일 이상의 발송 건수를 모두 더한다음 7로 나눠주시면

   하루 판매량이 나오는것이죠

 

위와 같은 경우는 78+211+95+33건을 모두 더한 뒤 7로 나누면 59.6이 나오네요

최종적으로 하루 판매량은 약 60건이 되겠네요

 

하지만!!!

여기서 함정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스토어의 배송기간 영업일 기준. 주말, 공휴일 제외'

보이시죠?

 

바로 이 상품이 아닌 이 스토어 전체의 배송기간을 뜻합니다

 

즉, 해당 상품은 판매량이 집계되지 않을 만큼

판매 건수가 미미하다는 의미인거죠

 

자세히 보지않고 와 하루 판매건수 60건 대박이네?!

라고 착각하셔서 물건을

저처럼 사입하는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어요 :)

 

그럼 오늘도 대박나세요~!!